[비즈니스포스트] GC녹십자가 자체 사업 및 계열사 사업 호조의 영향으로 1분기 실적을 개선했다.
GC녹십자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4169억 원, 영업이익 418억 원을 거뒀다고 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7.7%, 영업이익은 736.0% 증가했다.
GC녹십자는 사업부문별로 모든 사업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별 매출은 혈액제제 947억 원, 처방의약품 958억 원, 백신 174억 원, 소비자헬스케어 등 기타부문 565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특히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는 1분기 해외 매출이 작년보다 2배 이상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연결 대상 상장 계열사들도 호실적을 냈다.
GC셀은 1분기 매출 838억 원, 영업이익 361억 원을 기록해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업 호조로 매출 439억 원을 내며 93.4% 성장했다.
GC녹십자웰빙도 주사제 및 건기식사업 호조로 영업이익이 2배 가량 늘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수익성 높은 자체 품목들의 매출 성장이 지속되며 연간 확연한 실적 개선세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