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 ‘갤럭시S22’ 시리즈가 일본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일본 공식 출시를 앞두고 실시한 사전 판매에서 전작 대비 50% 증가한 실적을 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KDDI, NTT 도코모 등 일본 통신사를 통해 21일 갤럭시S22 시리즈를 일본에 공식 출시했고, 출시에 앞서 7일부터 20일까지 2주 동안 사전 판매를 진행했다.
일본에서는 국내와 달리 갤럭시S22플러스 모델을 제외하고 갤럭시S22울트라, 갤럭시S22 2가지 모델이 출시됐다. 이번 사전 판매에서는 S펜이 장착된 갤럭시S22울트라가 좋은 반응을 얻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일본에서 시장점유율 2위까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2021년 일본 스마트폰시장은 애플(60%)이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샤프(10%)가 2위였고 3위는 삼성전자(9.7%)였다.
삼성전자는 일본에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2019년 3월부터 지상 7층, 지하 1층의 최대 규모인 갤럭시 쇼케이스 ‘갤럭시 하라주쿠’를 개관하며 현재까지 다양한 모바일 경험을 소개하는 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 4월1일부터는 미디어 아트 그룹 ‘팀랩’과 함께 ‘신성한 숲에서의 포획과 채집’을 주제로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미디어 아트로 만들어진 숲속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30여 종의 동물을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