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생활건강이 미국 화장품기업을 인수해 현지 화장품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LG생활건강은 미국 크렙샵(The Crème Shop) 지분 65%를 1억2천만 달러(약 1485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렘샵은 2012년 설립된 뒤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의 화장품 유행을 현지화하는 역량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은 크렘샵이 미국의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를 이뤄낸 브랜드라고 평가했다.
크렙샵은 헬로키티, 디즈니, BT21 등 여러 캐릭터와 협업(콜라보레이션)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하는 등 마케팅 경쟁력도 우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크렘샵은 이런 여러 강점을 통해 오프라인 소매 채널 중심의 회사이면서도 코로나19 팬데믹을 이겨내고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최대 유통채널로 꼽히는 월마트에 입점을 시작했다.
LG생활건강은 “K-팝, K-콘텐츠의 강세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브랜드 가치와 현지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국사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