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농심이 해외시장 공략에 의지를 드러냈다.
농심은 25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경영지침을 '밸류업(VALUE UP)'으로 정하고 4대 중점과제를 발표했다.
박준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은 "올해 글로벌시장 판매력 제고를 위해 글로벌 생산 및 판매 거점의 관리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겠다"며 "제2의, 제3의 신(辛) 브랜드를 탄생시켜 올해를 농심의 글로벌 도약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심은 4대 중점과제로 △브랜드 가치 제고 △글로벌 성장 가속화 역점 △경영체질 개선 및 디지털 인프라 체계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프로세스 확충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꼽았다.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해서 농심은 해외 조직을 강화하고 생산 및 마케팅 역량을 높인다.
경영체질 개선 및 디지털 인프라 체계 고도화를 위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의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확충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동원 농심 회장은 이날 주총에 참석해 우크라이나 사태로 촉발된 밀 가격 급등에도 제품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 이날 주총에서는 △이병학 부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신병일 감사위원회 위원 및 사외이사 선임 △교육서비스업의 사업목적 추가 등 정관 변경 △이사보수 한도액 승인 등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