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두나무 컨소시엄이 한국야구위원회(KBO)의 대체불가토큰(NFT)사업을 맡는다.
KBO는 NFT 디지털 사업자 선정 공개 입찰을 통해 두나무 컨소시엄을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두나무 컨소시엄은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1위 플랫폼인 업비트, 국내 1위 포탈 사업자인 네이버,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인 라운드원스튜디오로 구성됐다.
이 사업은 KBO리그의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을 개발하고 KBO리그의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와 새로운 형태의 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두나무 컨소시엄은 2월 실시된 공개입찰을 통해 기술평가 및 가격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KBO는 "NFT 서비스를 개발해 야구팬들이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야구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2022년 KBO리그 40주년을 기념해 KBO리그 레전드 선수 이미지 및 경기 영상을 활용한 특별 NFT 상품도 출시하겠다"고 설명했다. 안정문 기자
KBO는 NFT 디지털 사업자 선정 공개 입찰을 통해 두나무 컨소시엄을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 두나무 로고.
두나무 컨소시엄은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1위 플랫폼인 업비트, 국내 1위 포탈 사업자인 네이버,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인 라운드원스튜디오로 구성됐다.
이 사업은 KBO리그의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을 개발하고 KBO리그의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와 새로운 형태의 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두나무 컨소시엄은 2월 실시된 공개입찰을 통해 기술평가 및 가격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KBO는 "NFT 서비스를 개발해 야구팬들이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야구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2022년 KBO리그 40주년을 기념해 KBO리그 레전드 선수 이미지 및 경기 영상을 활용한 특별 NFT 상품도 출시하겠다"고 설명했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