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바이트댄스의 동영상 공유플랫폼 틱톡이 전 세계 모바일앱 시장에서 월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중국 매체 매일경제신문은 16일 모바일 시장 조사기관 센서타워가 공개한 1월 모바일앱 매출 순위에서 틱톡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중국판 틱톡과 해외판 틱톡은 합산 2억6600만 달러의 매출을 거뒀다.
2020년 1월과 비교하면 2.1배로 늘어난 수치다.
국가별로 보면 36.5%의 매출은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나왔다. 미국시장 전체 매출 비중은 21.4%, 독일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3.6%로 집계됐다.
모바일앱별로 보면 구글 클라우드플랫폼 구글원이 1월 세계 모바일앱 매출 2위를 차지했고 유튜브가 3위, 디즈니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4위, 데이팅앱 틴더가 5위로 뒤를 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
중국 매체 매일경제신문은 16일 모바일 시장 조사기관 센서타워가 공개한 1월 모바일앱 매출 순위에서 틱톡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 틱톡 로고.
전 세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중국판 틱톡과 해외판 틱톡은 합산 2억6600만 달러의 매출을 거뒀다.
2020년 1월과 비교하면 2.1배로 늘어난 수치다.
국가별로 보면 36.5%의 매출은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나왔다. 미국시장 전체 매출 비중은 21.4%, 독일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3.6%로 집계됐다.
모바일앱별로 보면 구글 클라우드플랫폼 구글원이 1월 세계 모바일앱 매출 2위를 차지했고 유튜브가 3위, 디즈니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4위, 데이팅앱 틴더가 5위로 뒤를 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