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NM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토종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의 유료 가입자가 급증하면서 수익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됐다.
정지주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14일 CJENM 목표주가 22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13일 CJENM 주가는 13만8900원에 거래를 끝냈다.
정 연구원은 "티빙은 디즈니플러스 국내 출시에 따른 우려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예능과 스포츠, 제작비 부담이 없는 오리지널 콘텐츠 위주로 가입자가 유입된 만큼 수익성에도 긍정적 기여가 가능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지난해 말 기준 티빙의 유료 가입자는 2020년보다 224.2% 증가한 23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됐다.
음악 사업도 순항할 것으로 전망됐다.
정 연구원은 "음악 사업은 제이오원(JO1), 엔하이픈 등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고 케플러(Kep1er)의 첫 번째 앨범 초동 판매량이 20만 장을 넘기는 등 자체 아티스트 역량이 강화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다"고 바라봤다.
사업구조 개편도 주주가치를 고려한 방향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됐다.
CJENM은 글로벌 제작사 엔데버콘텐트를 인수한 데 이어 물적분할을 통해 멀티장르 콘텐츠를 제작하는 별도의 스튜디오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제작역량을 강화하고 지적재산권(IP) 수익 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정 연구원은 "멀티 스튜디오 전략에 따른 물적분할이 주가에 부정적으로 작용했으나 구조개편 과정에서 주주가치를 고려한 방향으로 사업적 시너지를 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고 전망했다.
CJENM은 2022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6800억 원, 영업이익 3852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1년 실적추정치보다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7.7%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