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의 2022년형 올레드TV 라인업. |
LG전자가 올해 더욱 확대된 올레드TV 라인업을 공개했다.
LG전자는 4일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세계 최대 크기인 97인치 올레드TV와 최소 크기인 42인치 올레드TV를 올해 올레드TV 라인업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LG전자는 97, 88, 83, 77, 65, 55, 48, 42인치까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올레드TV 제품군을 갖추게 됐다.
LG전자는 차세대 올레드TV 라인업 ‘LG올레드에보(evo)’의 라인업도 지난해 1개 시리즈 3개 모델에서 올해는 2개 시리즈 11개 모델로 대폭 확장한다.
LG전자는 2022년형 올레드TV에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webOS)22를 적용한다.
웹OS22는 전작과 비교해 개인화 기능이 강화됐다. 고객이 TV 계정을 선택하면 그동안의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고객이 취향과 사용 패턴에 따라 홈 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웹OS의 개방성과 접근성을 기반으로 스마트TV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LG전자 스마트TV의 대표 콘텐츠인 무료방송 서비스 LG채널은 글로벌 25개 나라에서 1900여개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엔비디아 지포스나우, 구글 스타디아 등 클라우드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올레드TV뿐만 아니라 QNED, 나노셀 등 프리미엄 LCDTV에서도 초대형 제품 위주로 제품군을 강화해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F.U.N(First-앞선, Unique-독특한, New-새로운)'의 관점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LG전자 올레드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을 앞세워 다른 TV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