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중국 식약당국에 보툴리눔톡신 제재 ‘나보타'의 출시허가를 신청했다.
대웅제약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보툴리눔톡신 제재 나보타의 임상 시험 데이터를 제출하고 생물의약품허가신청(BLA)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앞서 7월 중국 현지에서 나보타의 임상3상 시험을 마쳤다.
대웅제약은 나보타 중국 임상3상 시험에서 중등증과 중증 미간주름을 가진 환자 473명을 대상으로 동일 용량의 나보타 또는 대조약을 1차례 투여해 16주에 걸쳐 효과를 비교했다.
대웅제약은 주평가변수로 설정한 ‘투여 후 4주째에 미간주름 개선 정도’에서 나보타 투여군은 92.2%, 대조군은 86.8%의 개선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중국 시장은 아직 보툴리눔톡신 경험률이 1%대에 불과해 폭발적 잠재력이 있어 빨리 진출해 미래 수익을 확보하겠다”며 “3년 안으로 중국시장 보툴리눔톡신 제재 매출 1위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
대웅제약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보툴리눔톡신 제재 나보타의 임상 시험 데이터를 제출하고 생물의약품허가신청(BLA)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 사장.
대웅제약은 앞서 7월 중국 현지에서 나보타의 임상3상 시험을 마쳤다.
대웅제약은 나보타 중국 임상3상 시험에서 중등증과 중증 미간주름을 가진 환자 473명을 대상으로 동일 용량의 나보타 또는 대조약을 1차례 투여해 16주에 걸쳐 효과를 비교했다.
대웅제약은 주평가변수로 설정한 ‘투여 후 4주째에 미간주름 개선 정도’에서 나보타 투여군은 92.2%, 대조군은 86.8%의 개선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중국 시장은 아직 보툴리눔톡신 경험률이 1%대에 불과해 폭발적 잠재력이 있어 빨리 진출해 미래 수익을 확보하겠다”며 “3년 안으로 중국시장 보툴리눔톡신 제재 매출 1위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