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2월의 액세서리 매출이 가장 크다고 했다.
롯데백화점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동안 월별 액세서리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2월 매출이 가장 높았다고 12일 밝혔다.
12월 액세서리 구매고객의 80%는 여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1인당 구매 금액도 연평균보다 30%가량 커졌다.
롯데백화점은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자신에게 하는 선물로 액세서리를 선택하는 여성들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이 같은 결과를 두고 화동양행의 보석 브랜드 골든듀와 손잡고 단독 상품을 기획해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17일부터 26일까지는 패션 보석 브랜드 몰리즈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스와로브스키에서도 19일까지 2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품 귀걸이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17일부터 19일까지 판도라, 스톤헨지, 제이에스티나 등 14개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금액별로 최대 10%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쇼핑의 온라인몰 롯데온에서도 13일부터 19일까지 마마카사르, 티르티르 등 10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