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텔레콤은 23일 T전화에서 녹음한 음성 통화를 문자로 변경해 주는 ‘AI통화녹음’ 서비스를 추가한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23일 T전화에서 녹음한 음성통화를 문자로 변경해 주는 ‘AI통화녹음’서비스를 추가한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베타서비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T전화 앱에서 신청하면 되는데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용자 신청현황에 따라 베타서비스 참여자 모집은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SK텔레콤은 AI통화녹음 서비스 화면을 대화창 형태로 구성해 대화를 한 눈에 구분하고 전체 통화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통화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통화 중 말한 전화번호나 일정, 계좌번호 등을 쉽게 복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AI통화녹음서비스는 전화를 통한 업무나 회의, 직무상 인터뷰, 부동산 계약, 고객센터 상담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베타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확보한 뒤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 정식버전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장은 "AI통화녹음서비스를 통해 SK텔레콤의 T전화가 한층 더 스마트한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통화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