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의 회원 수가 1년 만에 약 3배인 890만 명으로 증가했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거래소 출시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성과를 담아낸 인포그래픽을 25일 공개했다.
▲ 2021년 10월 기준 업비트의 누적 회원 수가 890만 명을 넘어섰다. |
10월 기준 업비트 누적 회원 수는 890만 명이다. 300만 명이었던 2020년 10월보다 약 3배 늘어났다.
회원의 60%는 20~30대가 차지했다.
업비트 회원의 연령대는 20대가 31%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29%, 40대가 24%로 그 뒤를 이었다.
2020년 3주년 당시 30대(39.8%), 40대(24.1%), 20대(20.1%) 순에서 20대가 주 회원층으로 올라선 것이다.
성별로는 남성이 57%, 여성이 43%로 나타났다. 업비트를 이용할 때는 모바일기기를 사용하는 비중이 78%(안드로이드 52%, iOS 26%)로 22%인 웹(PC)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높았다.
업비트 이용자들의 거래가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오전 9~10시였고 다음으로는 오후 6~7시가 많았다. 이용자들이 출퇴근시간에 활발하게 거래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업비트 출범 뒤 4년 동안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보인 날은 올해 5월20일로, 이날 하루 업비트를 찾은 이용자만 500만 명에 이르렀다. 이용자들의 업비트 애플리케이션 일평균 체류시간은 45분32초다.
두나무 관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자산거래소로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성숙한 디지털자산 투자문화 정착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