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협업제품 판매를 강화한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5일부터 대한제분과 협업한 제품인 ‘표문 막걸리’ 판매를 GS25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 홍보모델이 GS25에서 출시하는 표곰 막걸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막걸리가 인기를 끌고 있어 GS리테일은 앞서 온라인에서 주로 판매하던 표문 막걸리를 전국 GS25 점포에서도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우선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GS25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 뒤에 단계적으로 전국 점포로 확대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9월을 기준으로 올해 막걸리 매출이 40.1% 늘었다”며 “(막걸리를 구입한 세대 가운데)MZ세대가 차지하는 비율도 지난해 26.7%에서 올해 35.6%로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표문 막걸리는 대한제분과 한강주조가 협업한 상품으로 막걸리 병에는 대한제분의 마스코트인 백곰이 그려져 있다.
‘표문’은 대한제분 브랜드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보통 막걸리를 마시기 전에 거꾸로 뒤집어 흔든다는 점에 착안한 이름이다.
GS리테일은 표문 막걸리가 생막걸리로서 국내산 밀 누룩과 쌀의 단맛이 잘 어우러져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생막걸리는 보관기간이 길어질수록 단맛이 감소하고 탄산이 생긴다.
표문 막걸리는 4500원으로 알코올 도수는 6.0%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