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LG생활건강은 럭셔리 화장품의 경쟁력 상승과 음료사업부의 수익성 향상 등으로 실적 증가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LG생활건강 주가 상승 가능, "고급화장품 경쟁력 높고 음료도 좋아져"

▲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이사 부회장.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29일 LG생활건강 목표주가를 170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새롭게 제시했다.

28일 LG생활건강 주가는 134만3천 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하 연구원은 “주가는 ‘실적+모멘텀’의 함수인데 화장품산업 전반의 투자동력 약화로 LG생활건강의 주가는 강한 상승 반전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며 “다만 실적 성장기반은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판단한다”고 파악했다.

LG생활건강은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8조4729억 원, 영업이익 1조3332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8%, 영업이익은 9.2% 증가하는 것이다.

LG생활건강은 면세점과 중국 현지를 포함한 중국 매출이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중국 화장품시장 점유율은 2020년 4.3%에서 2021년 4.6%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고급화장품 브랜드 ‘후’를 중심으로 중국 프리미엄 화장품시장에서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다. LG생활건강 화장품 매출에서 프리미엄 비중은 2020년 80.9%에서 2021년 87.8%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LG생활건강 음료부문도 최근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

고마진의 탄산음료 비중이 높아지고 있고 편의점과 소형소매점 등 마진이 높은 채널의 매출비중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 음료부문은 배달음식이나 외식수요 증가 등 식음문화의 변화에 수혜를 입고 있다.

하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은 럭셔리 화장품의 경쟁력 상승, 고단가인 탄산음료의 수익 기여 확대, 프리미엄 생활용품 비중 증가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다”며 “실적 상승에 기반한 주식 매수 접근은 유효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