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이 10월1일 가을 정기세일을 시작한다.
28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0월1일부터 17일까지 패션, 잡화, 리빙 등 모든 상품군에 걸쳐 10~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월상품은 최대 80% 할인판매한다.
▲ 롯데백화점에서 고객이 상품을 고르고 있는 모습. |
날씨가 선선해 야외활동이 많아진다는 점을 고려해 아웃도어와 골프 관련 행사도 준비했다.
본점에서는 10월1일부터 5일까지 '아웃도어 가을 패션대전'이 열리고 잠실점은 10월5일부터 12일까지 '슈페리어 골프대전'을 개최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10월1~3일)과 청량리점(10월12~17일)에서는 이불 등 침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세일기간에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매일 선착순 1만 명에게 10% 사은행사 쿠폰을 발급한다. 이 쿠폰을 받은 고객은 백화점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할 때 모바일상품권 1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에 관한 갈증이 커진 고객을 겨냥해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라는 테마로 행사를 준비했다.
강남점은 이탈리아 무역공사(ITA)와 손잡고 10월1일부터 14일까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음식과 패션제품 등 40여 개 브랜드와 4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이탈리아와 관련된 문화행사도 마련했다. 강남점, 본점, 대구점, 광주점에선 세계적 사진작가 집단 ‘매그넘 포토스’의 작품을 전시하는 이탈리아 풍경(Scenes From Italy) 사진전을 연다.
또 대구점, 센텀점, 경기점, 의정부점 문화홀에서는 이탈리아 피렌체에 자리한 우피치 미술관의 소장품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백화점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태생)를 겨냥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MZ세대가 뷰티·패션 상품군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별로 7~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는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률(5%)보다 높다.
또 현대백화점은 세일기간에 방문객 사이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은 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 상품권을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할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도 시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