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초코파이 출시 42년 만에 처음으로 자매 제품을 내놓았다.
오리온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초코파이 바나나‘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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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초코파이 자매품 '초코파이 바나나'. |
오리온은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지금의 오리온을 만든 주역인 초코파이의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년 넘게 초코파이만 만들어 온 파이팀장을 중심으로 10여명의 전담팀을 구성하고 3년간의 연구 기간을 걸쳐 초코파이 바나나를 만들어냈다”며 “초코파이 바나나는 바나나 원물을 넣어 바나나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1974년에 국내에 첫 출시된 뒤 2003년 9월에 국내 제과업계에서 단일제품 사상 처음으로 국내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했고 2013년에는 2조 원을 돌파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현재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연간 21억 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특히 중국과 베트남, 러시아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