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상반기에 경쟁사인 미국 월풀을 큰 차이로 앞서며 생활가전부문 글로벌 1위에 올랐다.
월풀은 2분기 매출 53억2400만 달러(약 5조9700억 원)을 냈다고 22일 밝혔다고 외신이 전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7% 늘어났다.
하지만 LG전자는 2분기에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에서 매출 6조8천억 원을 냈다. LG전자가 월풀보다 매출 8천억 원 가량을 더 올렸다.
앞서 LG전자는 1분기에도 매출 6조7081억 원을 내며 6조 원가량의 매출을 거둔 월풀을 7천억 원 이상 앞섰다.
이에 상반기 매출은 LG전자가 13조5천억 원, 월풀은 11조9천억 원으로 두 회사의 격차가 1조6천억 원 가량 벌어졌다.
LG전자는 영업이익에서는 2017년부터 월풀에 앞서며 글로벌 1위 자리를 지켜왔다.
그러나 월풀이 2분기에 영업이익 6억8300만 달러(약 7658억 원)를 내며 LG전자 영업이익 6500억 원을 앞섰다.
다만 LG전자가 1분기에 영업이익 9199억 원을 올리며 월풀의 영업이익 6885억 원을 크게 앞서면서 상반기 기준으로도 LG전자가 월풀을 영업이익에서 1천억 원 이상 앞질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