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금융지주는 6월 한 달 동안 'ESG애쓰자' 캠페인을 통해 탄소저감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친다고 2일 밝혔다. < NH농협금융지주 > |
NH농협금융지주가 세계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탄소배출 감소활동을 강화한다.
NH농협금융지주는 6월 한 달 동안 'ESG애쓰자' 캠페인을 통해 탄소저감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친다고 2일 밝혔다.
매달 첫째 주 수요일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집중 실천일로 지정해 운영하던 '애쓰자 데이'를 '애쓰자 위크'로 변경해 집중추진기간을 확대한다.
직장에서 활동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참여가 가능한 캠페인을 소개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등 친환경활동 범위를 넓힌다.
구체적으로 정부의 2050탄소중립정책 및 친환경시대에 맞춰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에 임직원 동참을 유도한다.
임직원들이 개별 가정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캠페인 가입방법과 활동내용을 사내시스템을 통해 홍보하기로 했다.
고객을 대상으로 NH농협은행 자동화기기(ATM)를 통해 탄소포인트제를 안내하고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면 여신과 수신상품에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NH농협금융에서 진행하던 ESG실천활동을 농협중앙회와 함께 범농협 임직원이 동참하는 캠페인으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범농협 차원에서 ESG실천 공통주제를 선정해 진행한다. 이번달 공통주제는 '잔반 안 남기기'다.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계열사를 중심으로 식당 입구에 배너를 설치하고 매일 발생되는 잔반양을 알린다.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글로벌 차원에서 기후변화 위기 대응이 진정 필요한 시대가 도래했으며 특히 탄소중립을 위해 금융기관 임직원이 솔선수범해 행동으로 보여 줄 때"라며 "회사와 가정에서 저탄소 친환경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자"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