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은 최근 온라인 전시관 ‘언택트 프로모션 2021 언박스드 LG이노텍(Untact Promotion 2021 Unboxed LG Innotek)’과 오프라인 전시관 ‘이노테크홀(Innovation Technology Hall)’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 LG이노텍 직원이 이노테크홀에서 관람객들에게 제품 설명을 하고 있다. < LG이노텍 >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전시관을 미리 준비해 코로나19 이후 고객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LG이노텍은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고객과 일반인 등 방문자 유형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업 고객용 전시관은 ‘프라이빗 전시룸’ 형태로 운영되며 LG이노텍의 이메일 초대장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다.
일반 방문객용 전시관에서는 LG이노텍의 회사 소개영상과 함께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사업영역별 제품을 일상생활에 접목해 만든 영상이 소개된다.
LG이노텍은 온라인으로 접수한 고객의 문의 사항을 데이터베이스화해 분석하고 고객 관심도가 높은 분야를 제품 기획과 판촉행사에 반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이노텍은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1층에 오프라인 전시관 이노테크홀을 마련했다.
연혁과 사업분야를 소개하는 ‘인트로존(Intro Zone)’, 일상생활 적용 제품을 소개하는 ‘인사이드유어라이프존(Inside Your Life Zone)’, 제품 상세 정보와 실물을 보여주는 ‘프로모션존(Promotion Zone)’,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등이 소통할 수 있는 복합공간 ‘이노플렉스’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당분간 사전예약을 마친 소수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이노테크홀을 운영하기로 했다.
LG이노텍은 콘텐츠와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공식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제품 및 기술정보와 채용정보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고 LG이노텍은 설명했다.
홈페이지 방문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하고 PC 화면의 콘텐츠를 모바일 화면에서도 최적화해 보여주는 레이아웃도 적용했다.
민 존 LG이노텍 상품전략담당 상무는 “온·오프라인 전시관과 홈페이지는 LG이노텍이 혁신 제품과 기술, 브랜드 가치를 놓고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이 될 것이다”며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제품과 기술을 한발 앞서 선보여 실질적 고객가치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