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백화점, 와인 초보자 위한 특별코너를 본점과 잠실점에 열어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3-10 18:06: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백화점, 와인 초보자 위한 특별코너를 본점과 잠실점에 열어
▲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검증된 와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셀프 초이스 바'를 연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와인 초보자를 위한 특별코너를 만든다.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검증된 와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셀프 초이스 바'를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 연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셀프 초이스 바는 수많은 종류의 와인 가운데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할지 망설이는 와인 초보자의 선택을 돕는 공간이다.

서울 중구 소재 롯데백화점 본점은 3월5일부터, 서울 송파구에 있는 잠실점은 3월12일부터 셀프 초이스 바를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은 와인전문가들이 직접 선정한 와인을 가격대별, 등급별로 분류한 뒤 서점처럼 판매순위로 진열하기로 했다.

와인 선택을 돕는 상품 설명도 바디감, 타닌 함량과 같은 전문용어 대신 어떤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지를 와인의 특징과 연결지어 설명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만들었다.

와인 구매고객에게는 해당 와인과 관련한 배경지식을 담은 소믈리에 카드를 전달해 와인을 마시면서 나눌 수 있는 이야기거리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셀프 초이스바에서 와인을 소재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 만들어가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와인 입문자와 어떤 와인을 구매할지 망설이는 고객들이 와인 셀프 초이스바를 방문해 와인을 쉽게 이해하고 구매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구매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이색서비스를 만들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