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이 인공지능(AI)기술을 회사의 모든 업무와 고객 서비스에 도입하겠다는 목표를 내놓았다.
박 사장은 4일 오후 SK그룹 정보통신기술(ICT) 계열사 비대면 신년인사회에서 “인공지능 혁신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통해 사랑받는 빅테크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인공지능기술을 SK텔레콤 사업의 모든 영역에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우리는 이미 많은 서비스에 인공지능기술을 도입하고 있지만 아직 완벽하지 않다”며 “인공지능이 SK텔레콤 모든 업무와 고객 서비스 혁신의 바탕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한 솔루션을 인공지능기술을 바탕으로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19시대 혁신을 위해서는 서로 다른 사업 사이 초협력이 중요하다고 봤다.
박 사장은 “SK텔레콤 혼자만의 스토리와 역량으로는 최고가 될 수 없다”며 “다양한 영역의 국내와 해외기업들과 과감하게 협력할 수 있는 개방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빅테크기업으로 지녀야 할 사회적책임도 강조했다.
박 사장은 “SK텔레콤의 ICT 역량을 통해 팬데믹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봐야 한다”며 “ESG경영을 통해 사회 구성원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사랑받는 빅테크기업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2020년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예측하지 못한 ‘블랙스완’을 맞아 기민하게 대응했지만 2021년에는 더욱 예상치 못한 위험과 파고를 준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신년인사회 행사에는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11번가 등 계열사의 임직원과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