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이 취임 일성으로 고객과 현장중심, 디지털전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등을 제시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4일 취임사를 통해 “고객과 현장 중심으로 마케팅을 혁신해야 한다”며 “단순히 금리조건이 좋은 상품이 아니라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최적화된 마케팅을 실시해 고객기반을 넓혀 가야 한다”고 말했다.
▲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
권 은행장은 시장환경이 공급자 위주에서 수요자 위주로 변화하고 있다고 바라봤다.
이에 따라 고객 및 현장 중심의 마케팅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둬 영업채널과 사업전략 전반을 고객과 영업현장 지향적으로 재설계하기로 했다.
디지털금융 혁신에 속도를 내겠다고 했다.
권 은행장은 “디지털금융 혁신은 농협은행의 미래가 달리 생존과제로 고객중심의 플랫폼 경쟁력 확보에 모든 힘을 기울여야 한다”며 “데이터기반 마케팅 강화, 빅테크 제휴, 디지털 신사업 육성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데도 힘쓴다.
권 은행장은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전달하는 금융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은행으로서 사회적 경제기업 금융지원 활성화 및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 은행장은 이 외에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고히 해 농업·농촌을 위한 수익센터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지하고 제때에 대응하기 위해 민첩한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한다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