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7회 연속으로 획득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DB손해보험은 3일 서울시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제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로고.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상품,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명예의 전당 상은 2007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 도입 이후 최다 연속 인증(7회) 기업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프리미엄 마크 사용 권한이 주어진다.
DB손해보험은 2008년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뒤 12년 동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유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DB손해보험은 2010년 모두 36가지의 ‘DB손해보험 서비스 스탠다드’를 세워 실천해 왔다.
2014년 고객과 약속을 체계화한 ‘행복약속 365’를 대내외에 선포하고 △소비자 불만 적극 응대체계를 통한 민원 감축 △불완전판매 선제적 제어를 통한 소비자 신뢰 제고 △소비자 소통 강화를 통한 서비스품질 개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정보 제공 편의성 제고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한 소비자중심 기업문화 확산 △고객 안내자료 표준화 및 품질 개선을 통한 만족도 제고 △CS모니터링 통합관리를 통한 서비스품질 제고 △개인정보 보호활동을 통한 소비자 안전 강화 △보험업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 등을 시행해왔다.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지니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천만 고객의 행복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