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다문화시대 외국인 고객을 위해 ‘Like a Local(현지인처럼)’을 모토로 외국어서비스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 SK텔레콤이 모바일 T월드 애플리케이션(앱)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영어 등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우선 회사 대표 모바일앱인 ‘T월드’앱에서 영문서비스를 내놓는다.
모바일 T월드앱에서 데이터 사용량, T멤버십 할인, 요금 납부이력 등을 영어로 확인할 수 있다.
5GX 요금제, 선납서비스 ‘미리’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의 상세 설명도 영어로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전국 T월드 매장 30여 곳에서 외국어 상담서비스도 진행한다.
서울, 경기, 부산, 광주, 대구, 울산 등의 T월드 매장에서는 매장별로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외국어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이 최근 홍익대학교 근처에 세운 복합체험공간 ‘T팩토리’에서도 영어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한국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외국인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