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이 새 통합브랜드를 만들었다.
롯데손해보험은 통합브랜드 ‘let:’을 내놨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손해보험은 보험의 본질에 관한 고민을 담아 통합브랜드의 이름을 지었다고 설명했다.
‘let’은 보험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진정한 가치는 고객이 마음 놓고 무엇이든 ‘하게 해주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롯데손해보험은 섦여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콜론(:)에 확장성을 담았다.
예를 들어 ‘let: way자동차보험’처럼 보험서비스(상품)뿐 ‘let:click’처럼 판매채널 이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일반보험,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등 모든 보험서비스(상품)를 넘어 업무 전반에 걸쳐 통합브랜드(Brand identity)를 사용하기로 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모든 제작물, 문서 등에 통합브랜드를 통일적으로 적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고객경험선진화 방안의 하나로 통합브랜드를 내놨다”고 말했다.
롯데손해보험은 23일부터 새 통합브랜드를 적용한 TV광고를 시작한다. 앞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새 브랜드를 알리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