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한국과 미국에서 출시한다.
LG전자는 6일 국내 이동통신3사와 자급제 유통채널을 통해 ‘LG 윙’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미국에서는 현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15일부터 시장에 선보인다.
▲ LG전자가 6일 한국, 15일 미국에서 새 스마트폰 'LG 윙'을 출시한다. < LG전자 > |
LG전자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시장은 LG 스마트폰에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며 “LG 윙이 스마트폰 혁신전략인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인 만큼 두 시장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해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고객들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의 진화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먼저 발굴하기 위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LG 윙은 앞쪽 디스플레이를 시계 방향으로 90도 돌리면 뒤에 있는 보조 화면이 나타나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이다. 가격은 109만8900원이다.
LG전자는 LG 윙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짐벌 모션 카메라’를 적용했다. 짐벌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장비다.
LG전자 신재혁 모바일마케팅 담당은 “더 많은 고객이 LG 윙의 사용 편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