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환경부와 자원순환 협약, 안세홍 "재생원료 확대"

▲ (왼쪽부터)이상일 티케이케미칼 대표,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 홍정기 환경부 차관, 송재용 한국포장재공제조합 이사장이 2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옥에서 '고품질 투명 페트병의 화장품 용기화'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환경부와 자원순환 사업과 관련한 협약을 맺었다.

아모레퍼시픽은 2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환경부와 고품질 투명 페트병의 화장품 용기화를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

자발적 협약은 에너지를 생산·공급·소비하는 기업과 정부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맺은 협약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혁신과제인 ‘민관 협력을 위한 교류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으며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기업 가운데 처음 협약을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해피바스와 프리메라 브랜드의 제품 용기 제작에 재생원료를 우선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재생원료 사용을 확대하는데 힘쓰고 환경부, 티케이케미칼, 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이를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재생원료의 원산지를 투명하게 보증해 품질을 보장하고 새활용(업사이클링) 고도화를 통해 순환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은 “아모레퍼시픽은 불필요한 플라스틱의 소비를 줄이고 폐기 및 재활용이 쉬운 플라스틱 사용을 권장하는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국내에서 재생원료 사용을 확대하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공병 등을 재활용하거나 창의적 예술 작품으로 새활용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인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을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글로벌 환경기업 테라사이클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플라스틱 공병을 최소 100톤씩 재활용해 2025년까지 공병 재활용률 100%, 제품과 용기에 활용하는 비율 50%를 달성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