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창립 60돌을 맞아 2025년까지 글로벌 타이어업계 10위권에 재진입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금호타이어는 창립 60돌을 맞아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안전과 편리한 이동(Mobility)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당신의 스마트한 모빌리티 파트너(Your Smart Mobility Partner)’를 새 비전으로 정했다고 4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새 비전에는 글로벌 고객 모두의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가 되길 바라는 미래상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새 비전 발표와 함께 중단기 목표인 ‘비전 2025’도 제시했다.
비전 2025는 2025년까지 글로벌 타이어업계 10위 안에 다시 들어가고 수익성 중심의 경영과 글로벌 최고수준의 미래기술 확보를 통해 모빌리티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내용을 뼈대로 한다.
금호타이어는 이를 위해 타이어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면서도 모빌리티와 연관된 미래기술 제품과 서비스로 사업모델을 확장하기로 했다.
이번 새 비전 설정은
전대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이 주도했다.
전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지난 60년을 넘어 새로운 60년의 미래성장을 위해 일심전진(一心前進) 해야 한다”며 “새로운 가치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현재의 위기를 타개하고 미래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창립 60돌을 맞아 고객을 향한 보답의 의미로 ‘60 years, Go with you’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행사제품 구매고객 및 온라인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7월부터 경품 추첨을 위한 응모를 받았는데 5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첨행사를 연다.
금호타이어는 현대차 그랜저를 비롯해 금호타이어 60돌 에디션 골드바, 승용차 타이어 무료 교환권, 치킨 및 커피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약 6660명의 고객에게 준다.
금호타이어는 모기업이었던 광주여객에 타이어를 납품하기 위해 1960년 설립된 회사로 현재는 국내외 8개 공장에서 연간 5500만 개 이상의 타이어를 생산해 세계 180여 개 국에 판매하는 글로벌 회사로 성장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