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고객의 시각에서 금융IT의 전망과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조직을 만들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및 기술 관점의 인사이트(Insight) 발굴을 위해 IT 전문가 24명으로 구성된 KB InsighT 패널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의 미래와 대응전략 찾는 IT전문가 조직 출범

▲ KB국민은행은 고객 및 기술 관점의 인사이트(Insight) 발굴을 위해 IT 전문가 24명으로 구성된 KB InsighT 패널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일 밝혔다.


출범식은 코로나19 등 대외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렸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부행장, MS(마이크로소프트) NTO(최고기술위원) 신용여 박사, AWS(아마존웹서비스) 임진식 상무, AI(인공지능) 신약개발지원센터 김화종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KB InsighT 패널위원회는 제3자의 시각에서 고객중심 서비스를 개선하고 발굴하는 등 앞으로 금융 IT의 전망과 대응 전략을 논의하는 회의체다. KB국민은행의 IT 특화지점인 ‘KB InsighT’ 직원과 교수, 변호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앞으로 △디지털금융 △IT인재 육성의 공통주제와 △인공지능·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플랫폼 △영업점 디지털화 등 4개의 개별주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부행장은 “디지털혁신의 전진기지 격인 KB InsighT는 미래의 영업점 모델과 신기술을 구현하는 테스트베드(Test Bed)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여러 IT 전문가들의 통찰력을 더해 디지털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