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은 비대면시대를 맞아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임직원, 고객들과 더욱 확발히 소통하기 위해 그룹 공식 유튜브채널인 ‘LS티비’를 만들었다고 1일 밝혔다.
▲ LS그룹 공식 유튜브채널 'LS티비'에 올라온 해저케이블 설명 영상 갈무리. < LS >
LS티비는 ‘무엇이든 알려드립니다!’라는 콘셉트로 ‘사업·기술’, ‘채용·회사생활’, ‘대학생기자단(20대 관심사)’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한다.
현재 LS티비에는 영상 콘텐츠 20여 개가 올라와있다.
대표적으로 LS전선의 해저케이블을 소개한 ‘제주 바다 속에 전기를 쏘는 보물선이 있다’는 콘텐츠는 조회 수가 1만3천 회를 넘어섰다.
9월에는 취업시즌을 맞아 ‘인공지능(AI) 역량검사 합격꿀팁’, ‘LS 채용담당자 토크 콘서트’ 등 콘텐츠를 공개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LS는 8일까지 LS티비 유튜브채널 시작 기념 이벤트로 진행한다.
LS티비 유튜브채널을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참여 완료 메시지와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1명), 포켓포토(2명), 커피교환권(100명) 등을 선물로 준다.
LS 관계자는 “LS가 전형적 제조업, 기업 대상 사업을 하고 있어 일반대중과 접점이 많지 않지만 LS티비를 통해 그룹 계열사들의 세계적 기술력, 유연한 기업문화 등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할 것”이라며 “앞으로 바이럴 콘텐츠, 임직원 참여형 영상 등 더욱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