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화장품 스타트업과 손잡고 10~20대 여성층 고객 확보에 나섰다.
롯데쇼핑 롯데이커머스부문과 롯데그룹의 벤처육성 투자기관 롯데엑셀러레이터는 11일 화장품 스타트업 '라이클'과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
라이클은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이달 초 20억 원을 투자한 화장품 스타트업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을 펼쳐 화장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데 강점을 지니고 있다.
라이클은 화장품 제조회사 '언파코스메틱'과 온라인쇼핑몰 ‘언니의 파우치’, 인플루언서 협업 플랫폼 '팔레트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팔레트미와 협업하는 인플루언서는 1만3천 명에 이르고 언니의 파우치 회원 수는 100만 명이 넘는다.
롯데쇼핑은 라이클의 소비자 마케팅 노하우와 제품 제조능력에 롯데의 유통망을 접목해 다양한 기획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한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협업의 첫 단계로 롯데쇼핑은 12일 롯데온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언니의파우치 방문 고객들에게 노출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롯데온의 바이럴마케팅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10~20대 여성 고객층이 롯데온에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온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롯데온과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