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제일기획은 코로나19 사태로 광고시장이 악화되고 있지만 디지털사업을 중심으로 실적을 방어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31일 제일기획 목표주가를 2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다.
제일기획 주가는 30일 2만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2분기에 삼성그룹 비계열사의 광고비중이 줄고 유럽 및 중국 등 주요 글로벌시장에서 실적이 부진했다”고 말했다.
제일기획은 2020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427억6600만 원, 영업이익 537억7900만 원을 거뒀다. 2019년 2분기보다 매출은 25.6%, 영업이익은 22.5% 줄었다.
제일기획은 1분기 말부터 코로나19 사태로 광고주들이 광고비 예산을 조정하면서 실적 감소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삼성그룹 비계열사의 광고비중이 27%로 나타났는데 지난해보다 3%포안트 감소했다. 코로나19로 광고시장이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다만 제일기획은 디지털사업으로 실적 방어에 나설 것으로 예상됐다.
최근 비대면문화가 확산되며 광고시장은 디지털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상반기 매출에서 42%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늘어난 디지털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역성장을 방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기획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8851억 원, 영업이익 2072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5.7%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0.7%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