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
KT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부문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통신기업들 가운데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상을 받은 것은 KT가 유일하다.
▲ KT가 ‘2020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부문에서 종합대상을 받았다. < KT > |
KT는 5G 세계 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가입자 500만 명, 올레TV 가입자 800만 명을 달성하며 모바일과 인터넷, 인터넷TV(IPTV) 등 유무선 통신분야에 강점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다양한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한 점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KT는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센터에서 맞춤형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장애인고객을 위한 전담센터도 열었다.
KT는 올해 고객센터에 쌍방향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AI) 보이스봇 체계를 도입해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도 세워뒀다.
KT는 앞서 1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도 인터넷TV부문과 초고속인터넷부문 1위에 올랐다.
고충림 KT 전략채널지원본부 본부장은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을 받고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도 1위에 올라 영광”이라며 “KT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맞춰 꾸준히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보답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