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대우는 상품의 투자위험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를 내놓는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
미래에셋대우가 상품 설명서의 핵심정보를 이미지로 표기한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를 도입한다.
미래에셋대우는 상품의 투자위험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를 내놓는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는 “지금까지 상품 설명서는 상품 위험에 관한 안내를 설명서 뒤편에 배치하거나 작은 글씨로 써서 고객이 불편함을 겪었다”며 “새롭게 내놓는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는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각 상품의 위험등급과 원금손실 가능성 등 핵심 정보를 이미지로 나타내 상품 위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는 기존 상품 설명서를 놓고 핵심정보를 파악하는 데 불편함이 있다는 ‘미래에셋대우 고객패널단’의 평가가 나온 데 따라 임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내놔 만들어졌다.
미래에셋대우는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를 신탁, 랩, 채권 등 자체상품을 대상으로 먼저 시행하고 파생결합증권 및 외부 사모상품 등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정유인 미래에셋대우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판매자 중심으로 행해졌던 모든 관행과 기준을 투자자 관점에서 다시 세워야만 고객의 진정한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이번 알기 쉬운 상품설명서 개편과 같은 사례가 꾸준히 발굴되고 업계에 확산됨으로써 소비자 보호정책이 수립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