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이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그린 웨이브) 캠페인’을 실시한다. |
KB국민은행이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그린 웨이브) 캠페인’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종이통장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활동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가 5일부터 6월 말까지 진행된다. 입출금계좌를 신규 개설할 때 ‘요구불통장 미발행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과 ARS를 통해 ‘기존 종이통장 사용하지 않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각 1만 명, 35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KB슬전생(슬기로운 절전 생활)’도 진행한다. 적정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에너지를 아껴 ‘전력수요자원 거래시장’에 참여해 판매할 계획을 세웠고 아낀 전기로 얻은 수익금은 폭염과 한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한다.
‘일회용품 및 소모품 줄이기’도 실천한다.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은품은 친환경 포장, 포장 간소화를 추진한다. 본부부서는 종이 사용량 감축을 위해 태블릿PC로 전자보고를 하는 등 업무 효율화와 스마트워크를 생활화한다.
이 밖에 KB국민은행은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으로 지속적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건물지원사업에 참여해 은행이 보유한 건물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치도 추진 중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환경·사회책임·기업지배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