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소상공인 ‘희망가게’의 판로를 지원하는 행사를 열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과 희망가게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팝업스토어 행사를 2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5층 아모레가든에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이 임직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과 희망가게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팝업스토어를 2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5층 아모레 가든에서 진행했다. |
희망가게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적책임(CSR) 사업 가운데 하나로 아름다운재단과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희망가게의 매출이 부진해지자 아모레퍼시픽과 아름다운재단은 희망가게 창업주와 논의해 팝업스토어에 참여할 희망가게 품목을 결정했다.
희망가게 팝업스토어 물품은 일주일 동안 아모레퍼시픽 사내 게시를 통해 선주문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사전주문수량 외의 추가 제품은 5월27일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판매됐다. 임직원이 제품을 구매할 때 아모레퍼시픽이 비용의 50%를 지원했다.
팝업스토어 제품으로는 요리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수제소스, 건강한 반려견 수제간식, 테라리움 외에도 경북 지역의 쿠키와 베이커리 가게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과 250여 명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한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모두 550개의 제품이 판매됐으며 수익금 2750만 원은 희망가게 창업주에게 모두 전달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전례 없던 큰 위기를 극복하는 희망의 작은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우리가 함께 사는 세상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