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 도시락 포함 신선식품 신상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

▲ 유승연 진행자가 25일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GS25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편의점 GS25가 신선식품 신상품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과 손잡고 25일부터 30일까지 매일 12시25분부터 1시간씩 그립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방송으로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판매상품은 GS25 군모닝버거, 힘내라 대한민국도시락 등 새로 출시하는 신선식품 10종으로 매일 2종씩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가격을 30% 낮춰 판매하고 상품별로 1명당 5개씩 수량을 한정판매한다. 준비한 제품 수량은 제품별로 2천~2500개다.

생방송 라이브 쇼핑은 전문 진행자가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진행한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입 한 다음날 GS25에서 사용가능한 쿠폰을 받는다. GS25 점포를 방문해 해당 상품을 수령하거나 상품이 없으면 동일 가격대의 다른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제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방송을 통해 상품의 품질과 맛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실시간 채팅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홈쇼핑과의 차이점이다. 

윤희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고객과 소통이 가능한 쇼핑방법을 고민하다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쇼핑을 통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이번 방송을 통해 GS25 신선식품의 품질 우수성도 확인하고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