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다.
BGF리테일은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구독자가 10만 명을 넘어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국내 편의점업계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이 실버버튼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유통업계 전체로는 두 번째다.
CU는 2012년 임직원과 가맹점주 등에게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이후 2019년 9월부터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재단장해 신상품 소개나 이벤트 안내 등 10여 개 주제로 자체제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선보인 편의점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는 누적 조회 수가 60만 회에 이르면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CU는 구독자 1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에서 이벤트 페이지에 구독 인증샷을 올리고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투표하면 참여할 수 있다.
CU는 추첨을 통해 1명에게 갤럭시Z플립, 6명에게 애플워치를 경품으로 준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씨유튜브는 글보다 영상이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기존 기업 운영채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씨유튜브를 통해 고객들에게 알찬 소식과 색다른 재미를 전해드릴 수 있는 CU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BGF리테일은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구독자가 10만 명을 넘어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 CU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명을 넘겨 실버버튼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국내 편의점업계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이 실버버튼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유통업계 전체로는 두 번째다.
CU는 2012년 임직원과 가맹점주 등에게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이후 2019년 9월부터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재단장해 신상품 소개나 이벤트 안내 등 10여 개 주제로 자체제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선보인 편의점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는 누적 조회 수가 60만 회에 이르면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CU는 구독자 1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에서 이벤트 페이지에 구독 인증샷을 올리고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투표하면 참여할 수 있다.
CU는 추첨을 통해 1명에게 갤럭시Z플립, 6명에게 애플워치를 경품으로 준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씨유튜브는 글보다 영상이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기존 기업 운영채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씨유튜브를 통해 고객들에게 알찬 소식과 색다른 재미를 전해드릴 수 있는 CU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