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대한항공은 1분기 국제여객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
이한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3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기존 4만 원에서 3만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대한항공 주가는 2일 1만9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1월까지 장거리 위주로 수송량이 양호했으나 2월 하반월부터 부진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의 1분기 국제여객 매출은 1조1천억 원으로 2019년 1분기보다 34% 감소한 것으로 추정됐다. 수송량도 25% 감소한 것으로 추정됐다.
항공수송 단가(yield)는 9.8%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 연구원은 “고단가 고비용인 일본과 중국의 수요 감소 효과로 판단된다”며 “다른 노선에서 특가판매 등은 많지 않았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반면 1분기 화물 매출은 7023억 원으로 2019년 1분기보다 9% 증가하고 수송량도 3% 늘어난 것으로 추정됐다. 항공수송 단가는 5.8% 상승한 것으로 추정됐다.
여객기 운항 중단으로 여객기를 통한 화물운송(Belly)이 크게 감소하면서 운임이 상승해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됐다.
대한항공은 1분기 매출 2조6280억 원, 영업손실 949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9년 1분기보다 매출은 16.3%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한 것이다.
올해 전체는 매출 11조297억 원, 영업이익 4279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3.0% 감소하지만 영업이익은 66.2% 늘어나는 것이다.
이 연구원은 “2분기부터 유가 급락효과가 반영될 것”이라며 “화물운임 상승세가 이제 막 시작돼 2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대한항공은 1분기 국제여객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
▲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겸 한진그룹 회장.
이한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3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기존 4만 원에서 3만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대한항공 주가는 2일 1만9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1월까지 장거리 위주로 수송량이 양호했으나 2월 하반월부터 부진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의 1분기 국제여객 매출은 1조1천억 원으로 2019년 1분기보다 34% 감소한 것으로 추정됐다. 수송량도 25% 감소한 것으로 추정됐다.
항공수송 단가(yield)는 9.8%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 연구원은 “고단가 고비용인 일본과 중국의 수요 감소 효과로 판단된다”며 “다른 노선에서 특가판매 등은 많지 않았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반면 1분기 화물 매출은 7023억 원으로 2019년 1분기보다 9% 증가하고 수송량도 3% 늘어난 것으로 추정됐다. 항공수송 단가는 5.8% 상승한 것으로 추정됐다.
여객기 운항 중단으로 여객기를 통한 화물운송(Belly)이 크게 감소하면서 운임이 상승해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됐다.
대한항공은 1분기 매출 2조6280억 원, 영업손실 949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9년 1분기보다 매출은 16.3%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한 것이다.
올해 전체는 매출 11조297억 원, 영업이익 4279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3.0% 감소하지만 영업이익은 66.2% 늘어나는 것이다.
이 연구원은 “2분기부터 유가 급락효과가 반영될 것”이라며 “화물운임 상승세가 이제 막 시작돼 2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