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몰에서 유‧아동 완구의 매출이 대폭 늘었다.
롯데마트는 2월18일부터 2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토이저러스 온라인몰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6% 늘었다고 3일 밝혔다. 토이저러스는 세계적 완구 브랜드로 롯데쇼핑이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 롯데쇼핑 온라인 몰인 롯데닷컴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아용 실내 미끄럼틀. <롯데쇼핑> |
롯데마트몰에서도 같은 기간 유아 기저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0.5% 증가했고 키즈 식기와 유아 물티슈, 유아 목욕용품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24.8%, 70.8%, 59.1%씩 늘었다.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도 2월18일부터 3월2일까지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미끄럼틀이나 트램폴린과 같은 실내 대형완구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고 보드게임과 같은 놀이완구는 27% 늘었다.
롯데쇼핑은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코로나19로 휴원한 데 이어 초중고교가 잇따라 개학을 연기하면서 아이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혜미 롯데닷컴 홈리빙셀 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자녀와 함께 실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품들을 많이 찾고 있다"며 "유아용 완구로 아이들이 집 안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