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SE2' 상상도. <아이긱스블로그>
10일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애플은 보급형 제품인 아이폰SE2(아이폰9)를 1분기에 출시할 것”이라며 “애플은 아이폰SE2를 앞세워 가성비 전략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아이폰SE2가 399달러 수준으로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진 만큼 2016년 인기가 높았던 4~5인치대 아이폰(아이폰SE·아이폰7) 사용자들의 교체 수요를 자극할 수 있다고 봤다.
아이폰SE와 아이폰7은 2016년 출시 이후 1년 동안 모두 1억7천만 대가량 팔렸다.
아이폰SE2 초기 공급물량은 3천만 대 정도로 예상되는데 아이폰SE와 아이폰7 교체수요 비중을 30%로 가정하면 향후 판매량은 5천만 대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
김 연구원은 “아이폰SE2는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과 높은 가성비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며 “화면이 큰 스마트폰보다 휴대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아이폰SE2와 관련해 인도 등 신흥시장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