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헬로비전은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소개하는 모습. < LG헬로비전 > |
LG헬로비전이 시청자 성향에 맞는 광고를 보여주는 기술을 내세워 맞춤형 광고시장을 공략한다.
LG헬로비전은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능형 광고 플랫폼은 실시간 채널로 시청이력 등 정보를 분석해 시청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광고를 보여준다.
광고주는 광고 성격에 맞게 시청자 성향·채널·시간·지역 등의 항목을 선택해 광고비용 대비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LG헬로비전의 설명이다.
‘종량제 과금’체계로 광고단가가 낮아져 소액 광고도 가능하다. 시청자가 광고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한 경우에만 광고주에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이다.
지능형 광고 플랫폼은 데이터로 계량화된 결과 리포트도 제공한다. 광고주는 광고 도달률 등 광고효과를 분석해 다양한 광고전략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LG헬로비전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와 협력해 지능형 광고 플랫폼으로 맞춤형 광고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먼저 불특정 다수에게 송출되던 실시간 TV광고와 VOD 광고 등에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적용하기로 했다.
LG헬로비전 관계자는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부터 전국 단위 브랜드 사업자까지 TV광고를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지능형 광고 플랫폼 기반 TV광고로 온라인·모바일광고 성장세에 맞서 광고시장의 주도권을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