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아모레퍼시픽은 2018년 수익성을 크게 훼손했던 일회성 요인이 제거되고 고급브랜드 매출이 늘어나 올해 3분기부터 수익성이 회복될 것으로 분석됐다.
김혜미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를 20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8일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15만 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김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3분기에 발생했던 일회성비용 220억 원의 소거로 올해 3분기에는 큰 폭의 영업이익 개선을 했을 것”이라며 “설화수, 헤라, 라네즈 등 고급 브랜드 매출이 고성장하고 있어 하반기에는 편안한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3559억 원, 영업이익 1010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산됐다. 2018년 3분기보다 매출은 6.1%, 영업이익은 32.1% 증가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면세점 매출은 전반적으로 양호했던 산업 성장률과 유사한 흐름을 보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설화수와 라네즈 중심의 호조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또 지난해 3분기에는 퇴직금 충당금과 마일리지 결산비용으로 지출했던 일회성비용이 올해 3분기에는 제거됐다.
여전히 중국에서 중저가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부진하지만 10% 이상의 매출 하락을 보인 기존 점포를 폐점하고 3~4선 도시 중심의 출점으로 전환해 효율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이니스프리의 온라인 매출은 성장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중국 마케팅비는 상반기와 같은 수준(매출액 대비 약 20%)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지난해 3분기부터 공격적 지출을 시작했음을 감안할 때 추가적 수익성 하락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현재 주가는 12개월 예상실적 기준 주가 수익률(12M FWD PER) 27배로 경쟁사와 비슷한 수준”이라며 “하지만 향후 실적 회복, 고급 화장품 비중의 확대 가능성으로 투자매력도가 우위에 있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