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분석 이미지.
7월1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촉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영향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기준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한 달 이용자 수(MAU)가 올해 상반기 평균치보다 28% 줄어들었다.
올해 6월과 비교해도 29%가 감소했다. 6월 유니클로 모바일앱 이용자 수는 72만1472명에 이르렀지만 7월에는 51만440명으로 줄었다.
7월 기준 하루 이용자 수는(DAU)는 올해 6월과 상반기 평균 이용자 수보다 각각 40% 감소했다.
일본 생활용품 브랜드인 무인양품앱의 사용자도 크게 줄었다.
무인양품 모바일앱의 7월 기준 한 달 이용자 수는 4만2713명으로 6월 7만2011명과 비교해 41%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평균치와 비교하면 22% 줄어든 수치다.
무인양품의 7월 기준 하루 이용자 수도 6월보다 44% 줄었다. 상반기 평균과 비교하면 27% 감소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