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피코크’의 주력상품 8종의 누적 판매량이 1300만 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2013년 피코크 출시 뒤 약 6년 동안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0만 개가 넘게 팔려나간 ‘밀리언셀러’ 상품이 모두 8개에 이른다고 18일 밝혔다.
▲ 이마트 가정간편식 '피코크 초마짬뽕' 제품 사진.
이마트의 가정간편식 피코크 제품 가운데 누적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2013년 10월 출시된 뒤 모두 271만 개가 팔린 ‘피코크 한우곰탕’이다.
피코크 한우곰탕은 국이나 찌개용 육수로 활용할 수 있고 사골을 오랜 시간 끓여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피코크 출시 초창기 입소문을 타며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는 데 기여한 ‘피코크 육개장’도 2014년 3월 선보인 뒤 198만 개가 팔렸다.
피코크 새우볶음밥과 초마짬뽕, 녹두삼계탕 등도 각각 179만 개, 140만 개, 122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보이며 밀리언셀러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피코크 차돌박이된장찌개’(누적 판매량 141만 개), ‘피코크 소고기미역국’(137만 개), ‘피코크소고기무국’(110만 개) 등 일상생활에서 곁들여 먹기 편리한 국, 탕, 찌개류 제품이 누적 매출 상위권에 들었다.
이런 인기제품들의 활약에 힘입어 브랜드를 출시한 2013년 340억 원이었던 피코크의 한 해 매출은 2018년 2490억 원으로 늘어났다. 5년 동안 매출이 7배 이상 늘어났다.
오승훈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장은 “가정간편식시장이 3조 원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간편가정식 제품들 사이에서 누적 판매량이 100만 개를 넘어서는 ‘밀리언셀러’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군에 걸쳐 피코크표 밀리언셀러 상품들이 나올 수 있도록 레시피 연구와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