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대훈 NH농협은행장(왼쪽)과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13일 서울시 중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대국민 디지털금융 편의 제고 및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 |
이대훈 NH농협은행장과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지역상품권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손잡았다.
NH농협은행은 13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한국조폐공사와 ‘대국민 디지털금융 편의 제고 및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방자치단체가 발행하고 해당 지방자치단체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뜻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21일부터 ‘지역상품권 착(chak)’애플리케이션을 통해 NH농협은행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고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을 살 수 있다.
이 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고객들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좌 개설부터 지역상품권의 구매, 결제까지 간편하게 이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이고 지역상품권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폐공사는 1월 지역사랑상품권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지역상품권 착(chak)’을 내놨다. 경기도 시흥시와 성남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