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대우조선해양이 DNV-GL로부터 솔리더스 기술의 설계승인을 획득한 뒤 (왼쪽부터) 레미 에릭센 DNV-GL 회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
대우조선해양이 노르웨이 선급협회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화물창 기술의 설계승인을 받았다.
대우조선해양은 12일 노르웨이 선급협회인 DNV-GL로부터 LNG화물창 설계기술 '솔리더스(Solidus)'가 선박 적용에 적합하다는 인증(General Approval for Ship Application)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조선사들이 선박 건조기술을 실제 선박에 적용하려면 선급협회의 설계승인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사장은 “대우조선해양이 보유한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시장에서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기자재업체를 포함한 대한민국 조선업 전체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솔리더스 기술은 대우조선해양이 2017년 자체적으로 개발한 LNG화물창 기술로 이중 금속방벽을 적용해 LNG 누출을 방지하고 운송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대우조선해양은 독일 화학회사 바스프와 협력해 개발한 고성능 단열재를 솔리더스 기술에 적용해 LNG의 자연기화율도 크게 낮췄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노르웨이뿐만 아니라 다른 세계적 선급으로부터 추가로 솔리더스 기술의 인증을 획득하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며 “실제 솔리더스 기술을 적용하는 연구도 곧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