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와 SBS가 함께 기획하고 제작한 애니메이션 ‘런닝맨’의 캐릭터가 어린이날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라인프렌즈는 5일 열린 ‘2019년 제 15회 어린이주간 및 제 97회 어린이날 행사’에서 런닝맨 캐릭터가 보건복지부로부터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라인프렌즈와 SBS가 함께 기획하고 제작한 애니메이션 '런닝맨' 캐릭터들이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라인프렌즈> |
라인프렌즈는 이 행사를 기념해 서울시청 광장에 전시장을 설치하고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경품을 나눠줬다.
유튜브 방송인 ‘헤이지니’와 ‘허팝’, ‘럭키강이’도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헤이지니와 럭키강이는 소규모 뮤지컬을, 허팝은 콜라화산실험 등을 어린이들에게 시연했다.
애니메이션 런닝맨을 어린이 뮤지컬로 옮긴 ‘런닝맨: 마지막승자’의 주요 장면도 공연으로 펼쳐졌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5일 런닝맨 행사장에 어린이와 가족 5천여 명이 방문했다"며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