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시저 톨레도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 제시 오르테가 한국GM 자율주행 및 EV 아키텍처 총괄 엔지니어, 카허 카젬 한국GM 대표이사 사장, 백범수 한국GM 영업본부 전무가 11일 볼트EV 전용 서비스센터 확대 계획을 내놓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GM> |
한국GM 쉐보레가 전기차 ‘볼트EV(Bolt EV)’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용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확충한다.
한국GM은 상반기 안으로 전기차 전문 정비인력과 장비를 갖춘 볼트EV 전용 서비스센터를 100여 곳까지 늘린다고 12일 밝혔다.
한국GM이 현재 운영하는 볼트EV 전용 서비스센터는 모두 58곳이다.
한국GM은 볼트EV를 더 많은 고객에 알리기 위해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한 대구, 제주, 대전, 광주, 경북 등 전국 50개 대리점에 전시하고 5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EV 트렌드 코리아’에 참석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볼트EV는 한국GM이 2017년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한 전기차로 1회 충전으로 383km를 달릴 수 있으며 최대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f·m의 엔진 성능을 갖췄다. 브레이크 페달 없이 가속 페달만으로 주행이 가능한 ‘원페달 드라이빙’ 등 회생제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2019년형 볼트EV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LT 4593만 원 △LT 디럭스 4693만 원 △프리미어 4814만 원이다.
백범수 한국GM 영업본부 전무는 “볼트EV를 향한 국내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바탕으로 북미 본사와 긴밀히 의견을 나눠 고객인도 시점을 앞당기는 등 안정적 제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전기차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올해 물량이 소진되기 전에 가까운 쉐보레 전시장을 방문해 차량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