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고객의 행동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애플리케이션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케이뱅크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케이뱅크가 2년 동안 쌓아둔 사용자 정보, 고객 행동패턴, 상품 이용성향, 고객 심층 인터뷰 등을 토대로 이뤄졌다.
행동패턴 부문에서는 순방문자수(UV), 페이지뷰(PV), 체류시간, 이용 상품·서비스 종류 및 빈도에 따라 고객을 5개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별 특징을 분석했다.
케이뱅크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메뉴 전반의 구성 및 배치와 알림 설정 등 기능을 개선했다. 또 고객 체감속도도 기존보다 평균 30%가량 빨라졌다.
심성훈 케이뱅크 행장은 “케이뱅크는 대한민국 1호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금융과 정보통신(ICT) 융합을 토대로 혁신을 일궈내는 ‘테크핀 뱅크(Tech-Fin Bank)’를 지향해 왔다”며 “올해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 사용자경험 개편을 시작으로 완전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모바일채널 확대 등 금융혁신에 더욱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케이뱅크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 케이뱅크는 어플리케이션 오픈 2주년을 맞아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어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케이뱅크>
이번 개편은 케이뱅크가 2년 동안 쌓아둔 사용자 정보, 고객 행동패턴, 상품 이용성향, 고객 심층 인터뷰 등을 토대로 이뤄졌다.
행동패턴 부문에서는 순방문자수(UV), 페이지뷰(PV), 체류시간, 이용 상품·서비스 종류 및 빈도에 따라 고객을 5개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별 특징을 분석했다.
케이뱅크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메뉴 전반의 구성 및 배치와 알림 설정 등 기능을 개선했다. 또 고객 체감속도도 기존보다 평균 30%가량 빨라졌다.
심성훈 케이뱅크 행장은 “케이뱅크는 대한민국 1호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금융과 정보통신(ICT) 융합을 토대로 혁신을 일궈내는 ‘테크핀 뱅크(Tech-Fin Bank)’를 지향해 왔다”며 “올해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 사용자경험 개편을 시작으로 완전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모바일채널 확대 등 금융혁신에 더욱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